태안군, 지적민원 원스톱 처리서비스 시범운영 실시!

민원인의 방문횟수·처리기간 단축, 처리결과 안내 등 군민 편의 증진
기사입력 2018.11.05 15:52 조회수 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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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이 지적민원 관련 최대  3~4회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서비스를 추진한.

    
▲  원스톱지적민원처리제
 

군은 지난 1022일부터 지적민원 원스톱 처리제시범운영을 시작하고  지적측량 및 지적민원 전반에 대한 민원인 내방횟수 및 처리기간을 단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기존에는 지적측량 접수, 측량성과도  수령, 토지이동정리 신청 및  등기부 정리 등 민원처리를 위해 최소 3회 이상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지적측량 접수 시 토지이동정리  신청서까지 접수해 측량부터 등기부 정리까지 한 번에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행정기관 방문 횟수를 줄이고,  

 

등기부정리 결과 통보 및 지적공부정리 결과  문자알림 등을 통해 군민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로 장애인, 거동불편자 등이  지적측량접수 시 측량성과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지적민원 원스톱 처리제 추진으로 민원사무  처리기간의 50%를 단축해 군민에게 시간·경제적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범운영을 통해 나타나는 보완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2019년 본격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정림 기자 ga774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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