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중계촬영 주요 뉴스

 태안 참전복을 만나다
태안 참전복을 만나다
나른한 봄철에는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보양식을 찾게 된다. 전복은 원기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보양식 하면 빠질 수 없는 식재료다. <오늘은 장날>에서 충남 태안의 바다에서 키운 전복을 찾았다. <오늘은 장날>에서 찾아간 곳은 충남 태안 통개항이다. 태안은 다른 지역보다 바닷물 온도가 낮아 전복의 육질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바다로 정가네' 의 정석 대표는 전복 양식업 15년 차로, 서울에서 살다가 이 곳에 정착했다. 서울에서 회사를 다니다가 불경기로 인해 고향으로 내려와, 정 대표의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던 작은 육상 양식장을 물려받았다. 처음에는 유통 과정에서 애를 먹었다. 전복을 키우기는 했는데 판매를 하려고 하니 쉽지 않았던 것이다. 정 대표는 군청이나 기관, 단체 등을 중심으로 홍보를 하고 기업과 회사에 샘플을 보냈다. 소매 판매를 하면서 봄에는 도매상에 대량 유통을 했다. 발품을 팔면서 다양한 경로로 판매처를 찾았고, 작은 육상 양식장을 해상 가두리 양식장으로 크게 키웠다. 이 곳에서는 3년 이상, 4년 가까이 된 전복을 판매하고 있다. 주문이 들어오면 다음 날 바로 수확하고, 3~4일 동안 해감을 한다. 수족관에서 인위적으로 산소를 틀면 전복이 찌꺼기를 뱉어내기 때문이다. '바다로 정가네'에서는 전복을 주문이 들어온 다음 날 수확하고, 해감을 해서 보내므로 소비자는 싱싱하고 깨끗한 전복을 맛볼 수 있다. 전복은 껍데기와 살을 분리한 후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 냉장 보관 시에는 회로는 먹지 말고 버터구이나 죽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전복 손질이 번거로워 전복장을 찾는 소비자도 많다. '바다로 정가네' 가상임 대표는 싱싱한 활전복으로 만든 전복장을 담그고 있다. 전복장용 전복은 활전복보다 훨씬 더 깨끗하게 세척한다. 수확 후 바로 바닷물로 1차 세척을 하고 장을 담그기 전에 민물로2차 세척을 한 후,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살짝 익힌다. 그리고 양파, 마늘, 맛을 낼 수 있는 야채와 과일 등을 넣어 개발한 비법 간장에 장을 담근다. 바로 먹어도 괜찮지만, 전복 살에 간이 잘 배도록 2~3일 후에 냉장고에 보관해서 숙성한 후 먹으면 맛이 더 좋다. 남은 간장은 버리지 말고 끓인 후 냉장 보관하여 달걀장조림, 어묵볶음, 국수 요리 등에 양념장으로 활용하면 좋다. '바다로 정가네'에서는 유튜브 서산방송 구독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전복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활전복 1kg을 4만 9천원에, 전복장 1kg을 3만원에 판매하며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서산방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바로가기 전복은 원기회복 보양식 봄철 나른한 몸 전복으로 활력 충전 https://youtu.be/nATLJ8Q1jkY "전복장" 밥 도둑 따로 있네! https://youtu.be/LocyyaPyuU4
이런 된장은 처음이야!
이런 된장은 처음이야!
서산 인지면 도비산에 전통 된장의 대가가 있다. 영상 바로가기https://youtu.be/69l35RAd5rU 바로 함초장을 담그고 있는 최인순 대표다. 최 대표는 30년 째 정성을 다해 변함없는 맛의 장을 담그고 있다. <오늘은 장날>에서는 최인순 함초장을 찾아 최 씨 고집 함초장의 비법을 소개했다. 최 대표의 농가에는 장이 담긴 항아리가 많다. 1~3년 이상 묵은 된장 항아리들이다. 최 대표의 장은 다른 장과는 달리 함초와 표고버섯으로 담갔다. 염전에서 소금을 흡수하여 자란 함초로 간장을 만들어, 된장을 치댈 때 소금을 쓰지 않고 함초 간장에 담가 짠 맛을 냈다. 여기에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을 더해 전통의 맛에 건강까지 잡았다. 장은 담근 기간이 오래될수록 발효가 되어 진한 갈색으로 색이 변하고 짠 맛이 덜해진다. 최 대표는 본인이 먹기에 3년 된 된장이 가장 맛있어 보통 3년 이상 된 된장을 판매하고 있다. 1년 된 장도 먹을 수는 있으나, 1년 된 된장은 장 맛이 떫다. 때로 5년 된 된장을 찾는 고객도 있어, 이들을 위한 맞춤 장도 담그고 있다. 된장의 가격은 년수와 상관없이 모두 1kg에 22,000원으로 동일하다. 최 대표는 함초장을 먹을 때는 따로 마늘, 파와 같은 양념을 하지 않아도 좋다며, 식탁 위에 함초장을 놓고, 남으면 찌개를 끓여 먹을 것을 추천했다. 최 대표가 직접 재배한 양파로 담근 양파고추장은 2탄에서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서산방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로니아, 맛있게 먹는 방법 대공개
아로니아, 맛있게 먹는 방법 대공개
'왕의 열매'라고 불리는 열매가 있다. 바로 아로니아다. 아로니아는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종이다. 열매의 보랏빛이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상화 성분을 나타낸다.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고, 체지방을 분해하고,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아로니아는 생과로 먹기에는 떫어 식초나 초절임, 잼 등으로 만들어 먹는다. <오늘은 장날>에서는 아로니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고 있는 '명가네 힐링농장'을 다녀 왔다. 서산에 위치한 '명가네 힐링농장'은 약 8년 간 아로니아를 재배해 온 곳이다. 명영호 사장과 김지숙 사장은 아로니아로 식초, 초절임, 잼 등을 만들고 있다. 1편에서는 명가네 힐링농장에서 직접 만든 아로니아 초절임을 소개했다. 아로니아 초절임을 올린 샐러드와 피자를 선보이며, 아로니아를 맛있고 건강하게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삼겹살과 피자에 마늘이나 피클 대신 아로니아 초절임을 올려 먹는 방법을 공개했다. 2부에서는 아로니아 초절임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아로니아 초절임은 아로니아에 아로니아 식초를 넣어 만드는 것으로, 명가네 힐링 농장의 아로니아 식초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서산방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바로가기 1편 아로니아, 맛있게 먹는 방법 대공개 : https://youtu.be/Qif8K-wIa-s 2편 입맛이 달라진다! : https://youtu.be/cz-nzJBmFr 아로니아 초절임 / 식초 구입방법오늘은 장날 010-3276-1789명가네 힐링농장 010-6487-7725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성황리 진행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성황리 진행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 서산시 농특산물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오늘은 장날> 설 맞이 해미읍성장터를 열었다. <오늘은 장날>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가 농수산물을 비대면으로 직거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4일에서 6일, 3일간 오후 2시에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11개 농가와 함께하며 설맞이 선물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농특산물은 라이브가 진행되는동안 전화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었으며, 해미읍성 장터 현장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어 방송 중에 많은 주문이 몰렸다. 소비자는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을 기르고 만든 제품에 대한 농가 대표들의 설명을 통해 신선하고 저렴한 제품을 믿고 거래할 수 있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회에 출연하여 지역 농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산은 기후가 좋아 농특수산물이 좋다"며,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농특수산물을 판매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아 비대면 온라인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브를 함께하는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 콘텐츠에서는 서산의 농특산물을 직거래하는 것은 물론 서산의 관광명소 및 영농정보, 유통 정보 등 특산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과 지역의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는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방송은 유튜브 SBC서산방송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1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VNDKTjVGAg2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QyWyt0nx78o3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7KArM7kGc9g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열려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열려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 주최하는 서산시 농특산물 제2회 <오늘은 장날> 설 맞이 해미읍성장터가 열렸다. <오늘은 장날>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가 비대면으로 농수산물을 직거래하는 프로그램이다. 제2회 해미읍성장터에서는 서산시 11개 농가가 직접 참가해 설맞이 선물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가들에게 선보였다.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을 기르고 만든 제품에 대한 농가 대표들의 설명을 통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저렴한 제품을 믿고 거래할 수 있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 농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산은 기후가 좋아 농특수산물이 좋다"며,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농특수산물을 판매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아 비대면 온라인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방송은 제2회 <오늘은 장날>은 설특집으로 오는 4일에서 6일, 3일간 오후 2시에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11개 농가와 함께한다. 이 방송은 유튜브 SBC서산방송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영상 바로 가기 : https://youtu.be/-VNDKTjVGAg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SBC서산방송, 제2회  생방송 비대면 직거래 장터 진행
SBC서산방송, 제2회 생방송 비대면 직거래 장터 진행
주)충남미디어센터 SBC서산태안방송에서 제2회 설특집 <오늘은 장날>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오늘은 장날>은 지역 농가 생산자와 소비자를 생방송으로 연결하여 농축수산물을 판매하는 콘텐츠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시장이나 마트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줄어들고 온라인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비대면으로 농축수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생산자는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홍보하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신뢰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는 생방송을 보고 유선으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참여 농가나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택배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2회 <오늘은 장날>은 설특집으로 오는 4일에서 6일, 3일간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9개 농가와 함께한다. 이번에 소개할 품목은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이며, 1일차(4일) 4개 품목, 2일차(5일) 5개 품목, 3일차(6일) 전품목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제1회 <오늘은 장날>은 1월 21일 여미오미 로컬푸드센터에서 열렸으며, 조합장과 농민들을 만나 뱅어포, 어리굴젓, 우럭포, 감태, 가야산 사과즙 그리고 요즘 한창 수확중인 달래와 딸기, 여미오미 로컬푸드센터의 자랑인 농산물 꾸러미 등 직접 재배한 농수산물을 소개했다. 해당 콘텐츠의 조회 수는 약 1,000여 회로, 유튜브 서산방송 채널이나 영상 바로가기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OW3FeE0knRk)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 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한다.

라이브/중계촬영 인기 기사